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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미래 사회는 환경문제, 인구문제, 자원문제 등과 같이 단일한 학문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차원이 아닌 융합적 지식과 사고를 기반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분야와 장르를 넘나들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가 필요하며 여러 학문 분야와 장르간의 융합을 위한 이해와 소통 능력은 창조적인 인재의 기본 소양이기도 하다. IT기술의 발달로 현대인은 국적을 불문하고 다수의 네티즌들과 자연스럽게 정보를 교류하는 글로벌한 시대가 열렸다. 따라서 교육의 현장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제2차 과학기술인력 육성‧지원 기본계획(2011~2015)의 범위에 초‧중등과정을 포함하고, 과학기술-예술융합의 ...
저자 | 노현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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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지도교수 | 김세훈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73 |
키워드 | 융합인재교육, STEAM, 문화예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49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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