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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친환경 자동차 산업이 활성화 되면서 관련 부품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들중 엔진을 대체하는 모터는 경량화와 고출력화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논의되고있다. 그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모터를 강제적으로 냉각 시켜 돌일 중량 대비 높은 출력을 얻는 것이다. 기존에 주로 사용되는 냉각 방식은 외부 공기의 대류를 이용한 공냉 방식, 하우징 자켓 냉각방식 이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중공 ...
저자 | 이계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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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김영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52 |
키워드 | 중공 샤프트 열해석 트랙션 모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373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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