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첫째, 수능-EBS 연계 정책 전반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를 통하여 합리적인 대책을 제시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수능-EBS 연계 정책이 고등학교 교육현장에서 공교육에 미치는 영향·사교육에 미치는 영향·대입 전형에 미치는 영향이 중대하고 교육의 미래,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미래에 미치는 중요성에 비해 수능-EBS 연계 정책에 대한 연구는 상당히 적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의 수능-EBS 연계 정책에 대한 연구를 보면 주로 과목별 연계에 대한 연구, 사교육비 경감에 대한 연구, 그리고 일부 영역에 제한된 연구가 대부분이었으며,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수능-EBS 연계 정책의 중요성에 비해 수능-EBS 연계 정책으로 인한 공교육·사교육·대입 전형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가 미흡하고, 최근 수능-EBS 연계 정책에 대한 질적인 연구가 수행되어 의미 있는 시도를 하였으나 객관성과 신뢰성이 부족하기에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양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또한 수능-EBS 연계 정책에 대한 연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구를 통한 수능-EBS 연계 정책에 대한 합리적이고 새로운 대책의 제시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
저자 | 김광우 |
---|---|
학위수여기관 | 중부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행정전공 |
지도교수 | 안선회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28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401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