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자동차 쇼룸의 공간계획 연구 : 기아자동차 전시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pace Plan in Motor Showroom : The case of KIA MOTORS Showroom 원문보기


김상도 (가천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실내건축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의 소비환경은 급격히 변화하였으며, 소비자들의 감성적 우위가 구매결정의 중요한 요소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늘날 기업은 상품을 파는 것에서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의 이미지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더욱이 글로벌시대를 맞아 기업들은 세계적인 차원의 무한경쟁 체제를 이루고 있다. 이런 상황은 기업으로 하여금 단순한 판매력과 생산력의 증대라는 일방적인 해결책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 사회적․문화적․환경적 관점에서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는 대중들의 단 하나의 요소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 대중의 마음으로부터 형성된 여러 가지 요소들이 합성되어 나타나는 것이다. 그 중 공간 마케팅은 공간에서의 디자인 요소를 ...

주제어

#브랜드 이미지  #자동차 쇼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상도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건축학전공
지도교수 이정욱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5
키워드 브랜드 이미지, 자동차 쇼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419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