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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오프라인 패션리테일 공간의 브랜드 경험에 의한 브랜드 자산 구축
Building Brand Equity through Brand Experience in the Offline Fashion Retail Space


허윤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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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은 상품 소비를 위한 배경이 아닌 브랜드 전체를 나타내는 무대이며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전략적 마케팅 도구로서 그 역할과 의미가 다변화되었다. 소비자들은 주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통해 브랜드를 지각하고 브랜드에 공명하며, 기업 및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구축한다.
이에 본 연구는 브랜드 자산 구축 모델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패션리테일 공간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고객 판단, 고객 감정, 브랜드 공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총체적 브랜드 경험과 브랜드 공명과의 경로를 검증하여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소비자 심리적 메커니즘을 연구하였다. 자료 수집을 위해 1년 이내에 온라인 플랫폼의 오프라인 공간, 패션 편집샵, 디자이너 쇼룸, 공간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럭셔리 브랜드 전문점의 오프라인 패션리테일 공간을 방문한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400명의 설문응답에 대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role and meaning of the offline retail space has diversified as a strategic marketing tool that connects consumers and brands, not just as a backdrop for product consumption, but as a stage that represents the brand as a whole. Consumers perceive and resonate with brands through subjective ...

Keyword

#오프라인 패션리테일 리테일 공간 브랜드 경험 브랜드 공명 브랜드 자산 구축 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윤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150
키워드 오프라인 패션리테일 리테일 공간 브랜드 경험 브랜드 공명 브랜드 자산 구축 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589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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