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창업기업을 중심으로
Impact of Business Performance on Public Relations & Marketing of utilizing SNS(Social Network Service) : focused on the Startup Companies 원문보기


문성식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학과 창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유무선 인터넷망의 고속화와 더불어 고성능 컴퓨터 및 모바일기기의 발달과, 다양한 SNS 사용으로 IT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고 소통하며 인맥을 넓히고 인맥의 깊이도 더하게 할 수 있다. 그 주인공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며 SNS는 사용자들 간의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하거나 정보를 공유하거나 인맥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관계를 생성하고 더욱 강화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우리는 웹 1.0시대에서 웹 2.0시대로 진화하는 시대에 살고 잇어며 이어서 웹 3.0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제 기업에서도 SNS는 핵심화두이며 기업에서의 SNS 홍보마케팅은 내 외부 고객과의 소통을 더해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홍보마케팅을 위해 기존의 대중매체에 고비용을 지불해야 했었지만 저비용, 고효율의 강력한 도구인 SNS가 생겨 큰 효과를 보고 있다. SNS는 중소기업들, 특히 창업기업들에게는 비즈니스의 필수 동반자가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창업기업들을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이 ...

주제어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미디어 창업기업 홍보마케팅 경영성과 정보제공성 상호작용성 유희성 브랜드 관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성식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학과 창업
지도교수 전인오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99 p.
키워드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미디어 창업기업 홍보마케팅 경영성과 정보제공성 상호작용성 유희성 브랜드 관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7477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