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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경영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의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Design Consultancy System for Brand Managemen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2호, 2015 July 08, 2015년, pp.335 - 336  

조한형 (어울림컴퍼니(주) 기술연구소) ,  박용구 (어울림컴퍼니(주) 기술연구소) ,  송재오 (충북대학교 빅데이터학과) ,  이상문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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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브랜드의 시대이다. 애플 브랜드는 1,453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코카콜라 브랜드는 수십년에 걸쳐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같이 글로벌 경쟁 시대에는 브랜드가 기업의 생존을 좌우한다. 기업의 경쟁력은 인지도가 높은 파워 브랜드를 얼마나 많이 가졌는가에 따라 판가름나고 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의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이다. 시장을 지배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이제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핵심 과제가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같은 브랜드 가치를 디자인이라는 관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브랜드 경영을 위한 웹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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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브랜드 개발의 전 주기에 걸쳐 진행되는 플래닝단계, 진단 및 분석단계, 전략수립단계, 개발단계, 종료단계의 프로세스를 서비스를 통하여 브랜드 개발 컨설팅(또는 툴킷)을 제공하고 동시에 특정 산업군의 브랜드 디자인(브랜드 패키지)를 개발하여 미리 만들어진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레디메이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 이에 브랜드 개발의 핵심 요인으로 디자이너의 역량을 중요시하게 되었으며, 더하여 전략적 요소를 통해 기업의 경쟁수단으로 사용되어 진다. 본 논문에서는 브랜드 경영과 관련하여 디자인 개발 전 단계에 걸친 전문 컨설팅과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저비용이면서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과 개발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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