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 교육과정(2012)’과 그 표준 교재의 내용 분석을 통해 이들이 다문화 배경 학생의 한국어 학습에 적절하게 개발되어 있는지를 알아보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주가 보편화된 시대를 맞이하여 이에 따른 다문화 배경 학생의 수 역시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국가적 차원에서의 한국어 교육 지원은 이러한 급속한 증가를 따라가지 못했으며 결국 다문화 배경 학생들은 언어 문제 및 이로 인한 학교 부적응의 ...
저자 | 박지현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조태린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i, 174 p. |
키워드 |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 내용 분석 multicultural background student KSL curriculum analysis of KSL curriculum standard Korean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analysis of standard Korean 한국어 교육과정 내용 분석 다문화 배경 학생 한국어 교육과정 KSL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7761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