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현재 한국어교육에서 말하기 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지만 그에 따른 좀 더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교수 방안을 마련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황이다. 본 연구는 한국어 학습자들의 말하기 능력향상을 위하여 한국어 수업 분위기를 더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연극 활용 방안을 설계해 보았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 선행연구, 연구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2장에서는 말하기 교육의 이론적 배경을 제시하고 현재 한국어 말하기 교육의 문제점과 학습자가 말...
저자 | 진잉란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학협동과정 |
지도교수 | 양영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66 |
키워드 | 말하기 능력 교육연극 한국어 말하기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84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