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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직무능력표준(NCS)는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인력을 직업교육을 통해 인적자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역량중심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며, 얼마나 효과적으로 교육내용에 반영하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달라질 것이다. 또한 올해 신설된 네일미용사 국가자격증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진행됨에 따라 현재 미용고등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에 대한 재편성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NCS의 학습모듈이 미개발단계이므로 NCS능력단위별 수행준거를 기준으로 현재 미용고등학교에서 사용하는 네일미용 관련 교과서 3권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함으로써 교과서 재편성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그 결과는 첫째, 국가직무능력표준이 제시한 교육내용과 네일미용 교과서를 비교하였을 때 “네일 샵 위생서비스(고객 상담하기·손발 소독하기), 네일 화장물 제거(파일 사용하기·용매제 사용하기), 네일기본관리(...
저자 | 배세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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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용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내용, 특성화고등학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147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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