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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2013년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의 대학 진학률이 전체 졸업생 기준 48%에 이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전문기술 인력양성을 위해 도입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일부학생들은 대학 입시준비를 위한 사교육까지 받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 현실은 종국교육을 담당하는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목표와 나아가 교육기관의 정체성의 문제로 까지 확대 될 수밖에 없으며 특성화고등학교 교육의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어렵다. 이와 같은 특성화고등학교의 정체성 문제, 교육수요자의 욕구 충족의 한계 등은 그 원인이 교육과정, ...
저자 | 신기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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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책학과 교육정책전공 |
지도교수 | 오영재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ii, 67장 |
키워드 | 특성화고 학생의 교육문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385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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