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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브랜드와 명품브랜드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콜라보레이션 제품 인지도와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강지영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패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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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소비자들은 여러 가지 사회 트렌드 변화에 맞춰 다양한 욕구를 가지며 차별화된 제품을 구매하길 원한다. 제품에 대한 기능적 편익과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 및 선호도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고 또 이것이 소비자의 구매로 이어진다. 이러한 마케팅 방법의 하나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도입 할 수 있다(홍원표, 2005).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고 콜라보레이션을 함으로써 기업과 브랜드는 서로 윈윈(Win-Win)하는 성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전현배, 2002). 또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성공 하였더라도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존 브랜드 특성에 따라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선행연구들을 살펴보면 2008년도 이후로는 패션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콜라보레이션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이현주(2008)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temporary consumers want to purchase differentiated products with a variety of desires fit for change in several social trends. Brand collaborations can be introduced as one of marketing methods for such consumers. Collaborations must meet such desires required by consumers and must bring resul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지영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학과
지도교수 정성지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16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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