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창안적 보드게임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연구문제 1. 창안적 보드게임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영역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인가?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경기도 P시에 위치한 W초등학교병설유치원 만5세 유아 26명(실험집단)과 이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M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유아 26명(비교집단)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유아의 수학능력 발달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검사 도구는 황해익과 최혜진(2007)의 ‘유아그림수학능력검사도구’를 그대로 사용하였다. 실험연구는 12주 동안 주 1회씩 실시하여 총 12회로 진행되었으며, 실험 기간동안 실험집단은 창안적 보드게임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은 누리과정 생활 주제에 근거한 일반적인 수학활동을 실시하였다. 검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들은 ...
저자 | 임영주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 |
지도교수 | 이경민 |
발행연도 | 2015 |
키워드 | 창안 보드게임 수학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537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