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어린이미디어연구 = Korean journal of children's media, v.10 no.2, 2011년, pp.45 - 65
김민정 , 백경미
본 연구는 유치원 생활주제에 기초한 교육용 보드게임의 개발과 적용을 통해 유아의 사회적 문제해결력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 생활주제에 기초한 교육용 보드게임의 유아교육 현장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대구시에 소재하고 있는 J유치원 만5세 실험집단 유아 30명과 비교집단 유아 30명이며,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유치원 생활주제에 기초한 교육용 보드게임을 8주간 제공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사전점수를 공변인으로 하여 집단 간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공변량 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치원 생활주제에 기초한 교육용 보드게임은 유아의 사회적 문제해결력과 조망수용능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결과는 본 연구가자 개발한 보드게임이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의 사회적 문제해결력과 조망수용능력 향상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and find out the effect of board game activities on young children"s social problem-solving ability and perspective-taking ability. Subjects of this study were 60 five-year-old children in 2 classes. One of the classes as an experimental group conduct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