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드 게임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 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보드 게임 놀이 활동이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라는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광주 광역시에 소재한 K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회기 80~100분씩, 총 10회기의 보드 게임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검사 도구로는 정범모(1971)가 제작한 인성검사지 중 사회성 검사 내용을 이성현(1997)이 수정 보완한 사회성 검사를 사용하였으며, 이 검사 도구는 준법성, 협동성, 사교성, 자주성이 총 3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집단 간 학생의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사전검사 점수를 공변인으로 사후검사 점수에 대한 ...
저자 | 김보라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상담교육 |
발행연도 | 201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24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