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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통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운동기능 영역의 학습에서 강조한 것은 효과적인 학습방법이 아닌 반복적인 연습의 절대량이었다. 하지만, 모두가 열심히 반복적으로 연습을 한다고 해도 학생의 특성에 따라 성취는 다를 수밖에 없었다. 운동기능 영역의 학습은 단순한 신체활동이 아닌 인지적, 정의적 능력까지 상호작용하는 종합적인 학습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운동기능 영역의 학습에서 학습자의 운동기능과 인지적, 정의적 영역이 상호작용하여 학습이 향상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반 자기모니터링을 적용하여 그 효과성을 검증해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스마트폰 기반 자기모니터링이 학습자의 ...
저자 | 김의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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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공학전공 |
지도교수 | 이영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vii, 62 p.p. |
키워드 | 자기모니터링 스마트폰 학업적자기효능감 체육내적동기 운동기능수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36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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