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중학교 과학 협동학습에서 의사소통능력을 반영한 모둠구성방법이 학업성취도와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효과적인 협동학습을 위한 모둠구성방법을 제시하고자 실시하였다. 연구 대상으로는 경기도 소재 남녀 공학 중학교 네 학급으로 하였으며 이 중 두 학급은 의사소통능력을 반영하여 이질로 모둠을 구성하고 나머지 두 학급은 의사소통능력을 반영하지 않고 모둠을 구성한 후 3개월간 Jigsaw II 모형의 협동학습을 실시하였다. 형성평가와...
저자 | 유주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공통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성현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x, 45 p.p. |
키워드 | 협동학습 모둠구성방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636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