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단미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아동의 학교적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새미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예술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집단미술치료가 학교부적응 아동의 학교적응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실시되었다. 연구 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00초등학교 1학년 중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부적응을 보이는 아동으로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총 9명으로 구성하였으며, 2014년 9월 3일부터 2014년 12월 17일까지 주 1회 90분씩 13회기의 집단미술치료를 진행하였다. 연구도구는 초등학교 1학년 학교적응(SAI-1st Grader)과 자기효능감(SES)척도를 사전·사후 ...

주제어

#집단미술치료 학교부적응 학교적응 자기효능감 초등학교 1학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새미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치료학과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ⅵ, 87 p.
키워드 집단미술치료 학교부적응 학교적응 자기효능감 초등학교 1학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657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