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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사고 증진을 위한 중학교 정보 교과의 문제해결단원 설계 :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Curriculum design of 'problem-solving methods and procedures' section in the informatics subject for enhancing computational thinking : based on Python programming language 원문보기


김지혜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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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4년 9월, 교육부가 2015 문 ? 이과 통합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내용을 발표하였다. 특히 중학교에서 정보 과목이 ‘필수과목’이 된 것은 커다란 진전이며, 따라서 교육과정의 강화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철저히 고민하고 준비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2015년 2월에 발표된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지침’의 중요한 개념인 '컴퓨팅 사고'를 증진시키고자 중학교 '정보' 과목의 검인증교과서 6종의 문제해결과정을 컴퓨팅 사고의 9가지 학습요소에 기반, 철저히 분석하여 문제해결단원을 재설계하였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ast in September 2014, the Education Ministry announced ways to reinforce Software Education in a major consideration of '2015 Liberal arts & Natural sciences Integrated Curriculum outline'. Especially, it's a great progress to be a mandatory course for middle school students and we have to ponder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혜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신덕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ⅷ, 7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739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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