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수학적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은 수학 학습의 중요한 요소이다. 수학의 개념은 수학 용어를 통해 진술되고 설명되어야 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개념은 학습자의 이해 수준과 언어 능력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서술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약속의 개념이 수학적인 용어로 서술되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3, 4학년의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도형 영역에 제시된 개념의 내용과 서술 방식을 비교·분석하여 교육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저자 | 박주희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백대현 |
발행연도 | 2015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8831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