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2007 개정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도형 영역의 개념 분석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Goemetirc Concepts in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of the 2007 and 2009 Revised Curricula 원문보기


박주희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수학교육 국내석사)

초록

수학적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은 수학 학습의 중요한 요소이다. 수학의 개념은 수학 용어를 통해 진술되고 설명되어야 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 제시된 개념은 학습자의 이해 수준과 언어 능력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서술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약속의 개념이 수학적인 용어로 서술되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3, 4학년의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도형 영역에 제시된 개념의 내용과 서술 방식을 비교·분석하여 교육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주희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수학교육
지도교수 백대현
발행연도 201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831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