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CEO이미지가 고객만족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장윤정 (한국교통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항공경영학과 항공 경영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발전과 더불어 고객의 욕구도 점점 고급화, 다양화되어 가고 있으며 고객의 다변화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즉 기업의 활동은 점차 세분화되고 있다. 서비스 기업에 있어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은 고객만족을 증대시키게 되며, 만족한 고객은 만족하지 않는 고객보다 상대적으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애호도를 형성하기 때문에 결국 재방문으로 이끄는 원천이 될 수 있다. 항공 산업은 특히 서비스 상품을 생산하는 직원들이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고객만족을 통해 서비스품질을 형성하고 항공사의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항공사들은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유광의, 2003). 현대 소비자들은 개인화주의로 자기만족 시대로 변화되고 있으며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이 평준화되고 경쟁이 심해지는 시대에 기업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는 영구적 과제로 가져가야 할 문제이다. 항공 산업은 고객 접촉 시에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전략이 필수 불가결한 과제이다. 서비스 기업은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면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기업들의 다양한 프로모션 방법들을 개발하고 전개해나가야 하며, 고객만족, 재방문, 추천의도와 같은 사후 행동의도를 측정하려는 노력들이 다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윤정
학위수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경영학과 항공 경영학 전공
지도교수 김유경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9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596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