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 우울, 학교적응의 관계 : 팬덤 활동 형태 간 다집단 분석 원문보기


한혜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학교 3학년 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이 우울을 매개로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 관계에서 팬덤 활동이 가지는 조절효과를 검증하여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학교적응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KCYPS: Korean Children and Youth Panel Survey)’의 3차년도 자료 중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가 있다고 응답한 중학교 3학년 학생 1,247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how to improve middle school students’ school adjustment using fandom activities and to suggest an effective school adjustment program. In order to find out a method for improving school adjustment, this study explores the relationship among elf-regulated lear...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혜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노충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i, 8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759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