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달장애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을 위한 연극치료 원문보기


한동균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연극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발달장애청소년들의 학교생활적응을 돕기 위한 연극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적용 가능성을 알아본 질적연구를 바탕으로 한 사례연구이다. 연구 대상은 서울특별시 S구 소재 지역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연극치료활동을 희망한 발달장애청소년 7명이고 모두 일반학교 혹은 특수학교를 다니고 있는 상태인 15세에서 18세의 청소년이다. 연극치료 프로그램은 본 연구자의 주도하에 설계되었으며 총 1명의 보조치료사와 1명의 임상팀장과 함께 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is a qualitative case study of structuring a drama therapy program for school adaptation of adolesc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and thus to suggest the possibility of applying drama therapy to different circumstances. The participants were selected from those who wished to engage in th...

주제어

#연극치료 발달장애 청소년 학교생활적응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동균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연극심리학과
지도교수 홍유진
발행연도 2016
키워드 연극치료 발달장애 청소년 학교생활적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11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