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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마케팅 활동요인이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동대문 시장을 이용하는 한·중 의류바이어를 대상으로
Effects of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factors on long term orientation between retail buyers and Dongdaemun fashion market vendors : focusing on Korean and Chinese apparel buyers 원문보기


김지혜 (동덕여자대학교 패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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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하고 급변하는 패션 시장 속에서 동대문 패션타운의 경영자들은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고객이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적 사고방식이 요구되어진다. 특히 한국의 바이어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매출 향상이 기대되는 중국 바이어들에 대한 연구는 실질적인 이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동대문 업체와 한국·중국 바이어와의 장기관계형성은 기업이 중요시하는 매출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한국과 중국의 바이어는 다양한 형태와 분류에 의해서 특징적인 바이어 집단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그러므로 동대문마켓을 방문하는 한국·중국 바이어 집단의 특징 및 성격을 밝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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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highly competitive and rapidly changing global fashion market, managers of DDM(Dongdaemun) fashion town must be oriented with paradigm shift with customer-oriented marketing strategy instead of ordinary marketing strategy to maintain consumers’ consistent visits and repeated purchase. Especi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혜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패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정성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11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12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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