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기유발을 위한 일본어 협동학습 연구 : 구조중심 협동학습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姜昑希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일본어교육전공 국내석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動機付けのための日本語協同?習?究 : ストラクチャ??アプロ?チ協同?習を中心に 現在、韓?では、?師が一方的に知識を?える授業が多い。短時間で知識を?えるためには、このような授業が?果的であるかもしれないが、?習者にとってその知識は長期的に記憶に?らず、?習者の動機や興味を引くこともできないであろう。?習に必要なことは、何よりも?習者の動機や興味を引くことであり、これは初級の外?語の?習者にとって最も重要である。 したがって、本稿では初期日本語?習者の動機付け及び興味を引くために協同?習を提案し、?習者個人を?びへ導くことを目標とする。協同?習には、多?のモデルがあるが、本稿では、Kaga...

주제어

#협동학습 

학위논문 정보

저자 姜昑希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일본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동규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64 p.
키워드 협동학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46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