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9년 개정 교육과정과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의 비교 연구 : 고등학교 수학과정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재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중·고등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2009년 개정 교육과 2015년 9월에 고시되어, 고등학교 기준 2018년 3월1일부터 적용되는 2015년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비교하여 개정 되는 교육과정의 이해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본 연구는 2009년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과 개정 교육과정의 영역별 주요 내용과 학업 성취기준을 중점적으로 비교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은 2009년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창의 중심의 미래형 수학과 교육과정’의 개발을 유지하면서 2014년에 이루어진 ‘문·이과 통합형 수학과 교육과정 재구조화 연구’의 개정 방향을 이어 받아‘문제해결’, ‘추론’, ‘의사소통’, ‘창의·융합적사고’, ‘정보처리 및 도구활용’, ‘수학적 태도 및 실천’의 6가지를 수학 교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oal of this research is to help understanding the new mathematics curriculum that would be on effect from March 1, 2018, by comparing 2009 curriculum with 2015 curriculum for middle and high schools. This research focuses on comparing main contents of each domain and achievement standards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재인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민경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6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33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