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의 교수 매체 활용 실태 및 선택 요인분석 원문보기


김지선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평가,교육방법,교육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교사의 교수매체 활용 실태를 진단하고, 교수매체 선택과 활용에 있어서 교사의 개인적 요인과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수단-목적 사슬이론과 래더링 기법을 활용하여 교사의 교수매체 선택을 위한 의사결정과정에서 가지게 되는 가치구조에 대한 알아보고자 실시되었다. 연구참여자는 충청북도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교사 204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우선 교사들의 교수매체 활용 실태 분석을 위해 문헌자료 및 선행연구를 참고하여 설문지를 작성하고 ...

주제어

#교수매체  #수단-목적 사슬이론  #래더링 기법  #활용 실태  #선택과 활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선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평가,교육방법,교육공학전공
지도교수 변호승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 134 p.
키워드 교수매체, 수단-목적 사슬이론, 래더링 기법, 활용 실태, 선택과 활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06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