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생략과 숨김, 의미의 비약 등을 통해 나타나는 김종삼 시의 여백의 특징에 주목하여 김종삼 시가 가지는 교육적 의의를 논의하였다.
시에서의 여백은 작가가 작품에서 드러내지 않고 빈자리로 남겨 놓음으로써 작품의 이미지와 의미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는 비가시적인 실체까지를 포함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시에서의 여백은 그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독자가 시를 깊이 있게 감상하도록 유도하며 이때 시인과 독자는 시를 통해 소통할 수 있게 된다.
김종삼 시에서의 여백은 그의 시작 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양상으로 나...
저자 | 장은영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67장 |
키워드 | 김종삼 김종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0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