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동아시아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어떤 것을 경험하고 이해하는지를 동아시아에 대한 인식 변화를 중심으로 심층면담의 방법을 이용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동아시아사>가 학생들에게 더 의미 있는 교과목이 되기 위해서 앞으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지 고민해보았다.
연구 참여자들은 <동아시아사> 수업 이후 동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했다. 특히 기존에 갖고 있던 동아시아 국가들의 부정적인 이미지들을 많이 극복한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은 주변국은 물론, 우리나라의 이미지와, 역사...
저자 | 김지은 |
---|---|
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敎科敎育學科 歷史敎育專攻 |
지도교수 | 박현숙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iii, 6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2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