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 변화 연구 : 시기별 · 국가별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은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과학기술의 발달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면서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마케팅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마저 변화시키며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는 콘텐츠를 공유하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살필 수 있다. 특히나 생산자와 소비자의 개념이 없어지며 소비자 또한 언제든지 생산자가 되어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되었다. 이는 누구나 콘텐츠를 생산하고 동시에 콘텐츠를 소비하며, 공유하는 행태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패러다임은 음악 산업에도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데 유형의 CD나 테이프로 듣던 음악을 이제는 무형의 음원을 유통하는 음악사이트(멜론, 소리바다, 아이튠즈 등)에서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고 그 반응을 실시간으로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dvance in scientific technology has fueled the changes of media
environments, and massmedia-aided marketing is being replaced with
networking-based social media marketing. This shift is even concurrent with
another change in modern people's lifestyle, and producers and consumers are...

주제어

#케이팝 대중음악 한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은혜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정재왈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01 p.
키워드 케이팝 대중음악 한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4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