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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콘텐츠산업의 OTT서비스 활성화 방안 연구 원문보기


노상원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영상예술학-영상정책 및 기획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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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 또는 TV를 통해서만 관람할 수 있었던 영화콘텐츠들은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영화콘텐츠 관람행태가 변화하게 되었다. 한국영화콘텐츠산업의 부가시장은 2000년 이후 디지털시네마의 등장과 정보통신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였으나 불법 다운로드 시장이 함께 커지면서 오히려 부가시장이 몰락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그 후 2009년부터 시작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innovation of ICT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people could watch films not only in the theater or TV, but also through the smart devices such as smartphone or tablet pc. Thus, watching behavior of films has changed. Though the secondary market of Korean film-contents in...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상원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학과 영상예술학-영상정책 및 기획전공
지도교수 이현승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14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9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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