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12, 2020년, pp.123 - 135
정용국 (동국대학교(서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장위 (동국대학교(서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This study examined how the quality of Netflix service affects user satisfaction and continuance intention. This study classified the quality of Netflix service as content diversity, rate system appropriateness, recommendation system, N-screen service, binge viewing, and service quality, and examine...
최세경, "국내 OTT 서비스의 지형 변화와 시장 전망," 언론중재, 2019 봄, pp.4-17, 2019.
PwC,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 전망 2019-2023, 2019.
방송통신위원회, 2019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2019.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netflix-subscriber_kr_5e9fb244c5b69150246a6f0c, 2020.9.2
http://weekly.cnbnews.com/news/article.html?no133905, 2020.9.2
신희연, 정원식,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의 브랜드화 특성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제9권, pp.23-46, 2015.
P. Kotler and K. L. Keller, Marketing Management(15th Ed.), Pearson Prentice Hall, 2016.
김재전, 박경자, 노희옥, "기대일치성이 인터넷 쇼핑몰의 전반적 만족과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 전자상거래연구, 제9권, 제3호, pp.313-336, 2009.
A. Bhattacherjee,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MIS Quarterly, Vol.25, No.3, pp.351-370, 2001.
C. Liao, J. L. Chen, and D. c. Yen,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Continued Use of E-services: An Integrated Model,"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23, No.6, pp.2804-2822, 2007.
J. C. Roca, C. M. Chiu, and F. J. Martinez, "Understanding E-learning Continuance Intention: An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Vol.64, No.8, pp.683-696, 2006.
박희봉, 이해수, 한동섭, "넷플릭스의 지각된 서비스 속성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융합에 따른 핵심 가치가슬 변인 검증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제37권, 제1호, pp.5-46, 2020.
오이쥔, 조재희, "넷플릭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과 대만의 이용자에 대한 국가 간 비교분석," 한국언론학보, 제61권, 제5호, pp.341-375, 2017.
김유정, 김혜영, "사이트 품질, 신뢰와 습관이 OTT 서비스 사이트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9권, 제4호, pp.99-120, 2019.
유지훈, 박주연,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요인 연구: 넷플릭스 사례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통권 제102권, pp.46-79, 2018.
김동우, 이영주, "N-스크린 서비스의 이용행태, 콘텐츠, 기능, 비용이 이용자의 지속이용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394-397, 2013.
고문정,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에 관한 연구: 개인 영상 창작과 기업 자본의 결합,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김윤화, "N 스크린 전략 및 추진 동향 분석," 방송통신정책, 제22권, 제20호, 2010.
박성욱, "2011년 방송통신산업 전망과 정책적 시사점," Premium Report, 11-02, pp.1-17, 2011.
김미선, "IPTV 이용자의 이용인식과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제52호, pp.177-202, 2010.
송민정,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인 넷플릭스의 비즈니스모델 최적화 연구 비즈니스모델 혁신 이론을 토대로," 방송통신연구, pp.40-74, 2016.
송은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의 이용 만족도와 지속사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조석현, 정동훈, "OTT 서비스의 VOD와 실시간 방송 이용 의도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제24권, 제4호, pp.29-64, 2017.
최선영, "변형 로그 분석 방법을 활용한 스마트폰 앱에서의 OTT 서비스 시청 패턴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59권, 제3호, pp.125-156, 2015.
W. H. Delone and E. R. McLea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3, No.1, pp.60-95, 1992.
한상연, 최세경, 곽규태, "다중채널네트워크 개인방송 서비스의 이용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제34권, 제4호, pp.243-290,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