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영어전담 교사의 전공에 따른 유아 영어교육 인식연구 원문보기


김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조기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유치원 영어교육은 객관적인 효과성이 검증되지 않은 채 시행되고 있어 유아 인지발달의 문제, 영어교육 방법의 문제, 유아 영어교사의 자질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유아 영어교육에 대한 유치원 영어전담 교사의 인식을 교사 전공에 따라 분석하여 유아 영어교육의 현 실태와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유치원에서 근무하는 영어교사로 유아 관련 전공 교사 3인, 영어 관련 전공 교사 3인, 그리고 유아와 영어 관련 전공 교사 3인으로 하였다. 유아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유아 영어교육에서의 유아 인지발달, 유아 영어 교수방법, 유아 영어교사 전문성에 대한 면담이 진행되었다. 면담한 내용은 전사하여 교사의 수업을 관찰한 내용과 함께 체계적으로 분석되었다. 분석한 내용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the current conditions of early childhood English education and find the way to improve English education quality in kindergarten by analyzing the perspectives stated by kindergarten English teachers according to their majors.
The research questions of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조기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태영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11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8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