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구매 결정요인에 관한 소비자 특성 비교 분석 원문보기


박영숙 (영산대학교 부동산대학원 부동산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현대사회를 다른 말로 정보화 사회, 고객지향주의 사회라고 한다. 이는 모든 경제활동을 함에 있어서 정보와 소비자의 특성을 무시한 채 진행되는 활동은 존재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최근 아파트시장은 생산자 위주의 시장에서 소비자 위주의 시장으로 급격히 변화한지 오래 되었다. 이것은 소비자의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고, 구매하는 방식도 달라졌음을 의미한다. 이처럼 소비자가 변화하자 주택건설업체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에 부합할 수 있는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온갖 마케팅전략을 연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소비자의 소득수준이 크게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기호와 구매기준이 점차 다양해졌다. 다양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실내공간에서부터 건물의 형태, 건물의 안전성, 건물의 크기, 편의성, 단지환경, 커뮤니티 공간 등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욕구와 선호도에 맞춘 다양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ther words the information society in modern society today, customer orientation as social care. All economic activity in doing that, ignoring the ongoing activities are the characteristics of consumer information and means he don't exist. Stabilization of apartment market radically change long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영숙
학위수여기관 영산대학교 부동산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부동산학과
발행연도 2016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22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