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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가치 유형에 따른 패스트패션 선호특성 분석
Preference Analysis of Fast Fashion according to the Type of Consumption Value 원문보기


김희하 (조선대학교 대학원 창의공학디자인융합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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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은 사회 문화적 환경 변화로 미치는 영향의 수용도가 높은 분야라 할 수 있다. 이에 글로벌 패션산업분야에서도 빠른 생산과 소비 트랜드를 주도하는 SPA(SPA: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브랜드가 확산되고 국내 패션산업 또한 패스트패션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상품들이 짧은 주기로 신상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즉각적으로 대응해왔다. 그러나 패스트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한다고 생각했지만, 단품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 빈도율이 높아지면서 유행에 구입한 제품들의 폐기주기 또한 단축되어 환경적, 경제적 문제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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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 is an area with a tendency for high receptivity as influenced by changes in the sociocultural environment. Accordingly, while SPA(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 brands, that pioneered rapid production and consumption trends, have been expanding in the global fashion in...

주제어

#패스트패션 소비가치 선호특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희하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의공학디자인융합학과
지도교수 이진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67 p
키워드 패스트패션 소비가치 선호특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386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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