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1.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사교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2.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3.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주도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연구 대상은 대전광역시 서구에 소재하고 있는 2개 공립 병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 4세 2학급 유아 32명이었다(실험 집단: 남아 8명, 여아 8명; 통제 집단: 남아 8명, 여아 8명). 연구 대상 유아들의 평균 연령은 4년 10개월이었다. 연구 도구는 박주희와 이은해(2001)가 개발한 취학 전 아동용 또래 유능성 척도를 사용하여 평정하였다. 자료 처리는 사전 검사 문항별 평균 점수를 공변인으로 통제한 후, 사후 검사 문항별 평균 점수에 대한 ...
저자 | 신정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숙자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69 p. |
키워드 | 자연체험활동 숲에서의 자연체험활동 또래 유능성 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