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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연역적 지도 방법과 귀납적 지도 방법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수동태 구문 습득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실험을 위해 경기도 안양시 I 중학교 2학년 학급 중 임의로 4개 학급을 선정하여 집단 간 동질성이 검증된 2개 반을 연역 집단으로, 나머지 2개 반을 귀납 집단으로 선정하여 수동태 항목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실험 수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연역 집단에게는 수동태에 관한 문법 규칙을 먼저 제시하고 규칙을 설명해준다. 파워포인트 자료로 추가 설명을 하며 문법 규칙을 최대한 시각화하여...
저자 | 김정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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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학과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민찬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ⅶ, 107 p. |
키워드 | 연역 귀납 수동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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