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사가 인식하는 중등 수학과 수업평가 요인분석
Factor Analysis of Second School Math Teaching Evaluation Recognized by Teachers 원문보기


장신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교육과정및교육평가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수학수업 개선을 위해서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평가 요인을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수학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평가 요인은 무엇인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학수업과 관련된 문헌들과 수업평가와 관련된 문헌들을 고찰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현장 교사들과 반구조화 된 초점 집단 면담을 시행하고, 전문가와의 검토를 통해 수학 수업평가를 할 수 있는 설문지를 만들었다. 총 48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대구 지역에 재직하는 410명의 수학 교사들에게 시행하고, ...

주제어

#수학과 수업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신애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교육과정및교육평가전공
지도교수 이승은,유진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22 .p
키워드 수학과 수업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77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