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 문 초 록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전공
조미현
본 연구는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제체유아의 표현언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실시되었다. 연구 참여자는 생활연령에 비해 발달연령이 1년이상 지체된 발달지체유아 3명이며, 실험방법은 대상자간 중다기초선설계(Multiple probe baseline across subjects)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 중 자발적 발화에 영향을 미쳤다.
둘째,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 중 표현어휘 수 향상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연구결과로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표현언어를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인 교수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Abstract
The effects of Psychomotor Program on Expression Language Development
of Infants with Development Delay
Jo Mi-hyeon
Department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Woosuk University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know th...
저자 | 조미현 |
---|---|
학위수여기관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유아특수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윤태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85pp. |
키워드 | 발달지체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507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