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성장과 변화이며 아동기는 모든 발달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학령기 아동은 또래와의 상호작 용을 통하여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통해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게 된다. 특히 초등학생은 신체 움직임과 놀이를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고 감정을 행동으로 표현하면서 긍정적인 자아개념이 형성되고 또래관계를 통해 사회성이 발달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신체 움직임과 놀이를 통해 아동의 발달을 돕는 심리운동을 도입한 또래상담 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기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 연구는 경기도 Y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사전·사 후검사 통제집단 설계(pretest-posttest control group ...
저자 | 이윤희 |
---|---|
학위수여기관 | 광운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장애통합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윤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9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946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