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전략에 기초한 VMD특성 :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VMD characteristics based o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IMC) strategy: Focused on beauty flagship store 원문보기


정민경 (한성대학교 대학원 미디어디자인학과 인테리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뷰티업계는 ‘K뷰티’와 ‘셀프뷰티’의 영향으로 끊임없는 소비와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타 브랜드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기 위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고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필요로 한다. 기존의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은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미디어의 발전과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다양화가 이루어지면서 메시지 전달의 혼잡도가 극심해졌다. 따라서 브랜드는 더 이상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가치창출과 소비자와의 장기적인 관계를 이루는 마케팅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요구된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모든 수단들을 통합하여 총괄적으로 기획하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 등장하였다. 더불어 무형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spite of the latest recession, consumption and growth have been constantly reached by the effect of ‘K-beauty’ and ‘Self-beauty’ in the beauty industry. Therefore, a beauty brand needs the marketing to deliver the brand identity surely and exactingly to raise brand awareness more than other brand...

주제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주얼 머천다이징 플래그십 스토어 뷰티 브랜드 VMD특성 인지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민경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인테리어전공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90 p.
키워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주얼 머천다이징 플래그십 스토어 뷰티 브랜드 VMD특성 인지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474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