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진로독서활동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구명하기 위하여 수행되었으며,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서로 다른 두 종류의 진로멘토 탐색도서와 진로비전 탐색도서를 선정하고, 두 개의 실험반에 각각의 진로독서활동을 실시한 후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실험 적용 후 전후-좌우 비교검증을 실시하였다. 실험연구의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을 모집단으로 하였으며, 효과 검증을 위해 연구자가 근무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3학년 3개 학급을 임의로 선정하여 진로독서활동을 실시하였다. 효과 검증에 사용된 자기효능감 검사지는 김영애(2006)의 검사 도구를 사용하였으며 전체 문항에 대한 신뢰도는 .92로 비교적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검증되었다. 연구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적용한 통계기법으로는 신뢰도 검증, 변량분석, ...
저자 | 문선미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생활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류청산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자기효능감 진로교육 진로독서 진로멘토 진로비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09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