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에게 진로인식과 진로탐색 및 선택 등의 진로 활동에 대해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신에 대한 신념을 향상시킴으로써 진로교육의 성과를 높여야 할 필요성에 의해 독서치료프로그램으로 진로자아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연구한 논문이다. 본 연구를 위해 6학년 10개 반 중 2개 학급을 무선 표집 하여 학급단위로 실험 집단(남 14명, 여 16명 총 30명)과 통제 집단(남 15명, 여 15명 총 30명)으로 무선 배치하였고, 진로자아효능감 검사를 위해 남미숙(1998)이 개발한 초등학생용 진로자아효능감 척도를 사용하였다. 독서치료프로그램의 진행은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매주 1회, 매회 40분씩 12주간에 걸쳐 12회의 진로자아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끝난 후 사후검사를 실시하였고, 5주후 동일한 검사지로 추후검사를 실시하였다. 통계처리를 위해 사용한 프로그램은 ...
저자 | 권은숙 |
---|---|
학위수여기관 |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ⅲ, 182 p. |
키워드 | 진로자아효능감 독서치료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720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