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수업이 다문화 배경 초등 저학년 학습자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Storytelling Class on the Writing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Lower Graders with Multicultural Backgrounds 원문보기


김서경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일반 가정의 아동보다 쓰기 능력이 미흡한 다문화 배경 초등 저학년 학습자의 쓰기 능력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쓰기 능력의 향상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가운데 스토리텔링 수업이 저학년 쓰기 학습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연구이다.
다문화 관련 스토리텔링이라는 제재에 대한 선행 연구들이 있으나, 이 연구들은 다문화학생들의 교육방안 ․ 방법에 관한 연구 등으로, 실제 수업을 통한 다문화 학생들의 유의미한 영향 등을 학습현장에서 정확하게 밝혀내는 연구들이 없기에 구체적인 효...

주제어

#전래동화 스토리텔링 저학년 다문화가정 다문화 쓰기 검사 도구 교과서 성취기준 스토리텔링 쓰기 다문화가정 쓰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서경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한국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심상민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76
키워드 전래동화 스토리텔링 저학년 다문화가정 다문화 쓰기 검사 도구 교과서 성취기준 스토리텔링 쓰기 다문화가정 쓰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510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