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일반 가정의 아동보다 쓰기 능력이 미흡한 다문화 배경 초등 저학년 학습자의 쓰기 능력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쓰기 능력의 향상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가운데 스토리텔링 수업이 저학년 쓰기 학습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연구이다.
다문화 관련 스토리텔링이라는 제재에 대한 선행 연구들이 있으나, 이 연구들은 다문화학생들의 교육방안 ․ 방법에 관한 연구 등으로, 실제 수업을 통한 다문화 학생들의 유의미한 영향 등을 학습현장에서 정확하게 밝혀내는 연구들이 없기에 구체적인 효...
저자 | 김서경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심상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76 |
키워드 | 전래동화 스토리텔링 저학년 다문화가정 다문화 쓰기 검사 도구 교과서 성취기준 스토리텔링 쓰기 다문화가정 쓰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10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