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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산자이' 제품 혁신에 관한 사례연구 : '샤오미' 제품을 중심으로
A Study on Chinese 'Shanzhai' Product Innovation : Focused on the Case of 'Xiaomi' Product 원문보기


언지 (건국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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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은 중국에서 유행했던 산자이(山寨) 제품에 대한 연구한다. 산자이이란 산자이 전자제품에서 인터넷을 통해 짧은 시간 이내 신속하게 확산되어 산자이 자동차나 산자이 프로그램 등 확대됨으로써 중국 특유의 산자이 혁신이 형성된 것을 일컫는다. 중국인에게 '산자이'라는 단어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산자이'라는 단어는 원래 산에 들어가 자신들만을 위해 세계를 만들어서 노릇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산자이'의 뜻은 표절, 패러디, 모방 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xt was in vogue in China, Shanzhai Study on the product. Iran quickly spread, within a short period of time over the internet on electronics Shanzhai Shanzhai Shanzhai China switched its distinctive program cars and ShanzhaiRefers to the innovation has been formed Shanzhai.The word 'Shanzhai'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언지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지도교수 조현준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6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649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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