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학교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가?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학교생활만족도 각 하위요소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가?
연구대상은 대구시에 소재한 O초등학교 3학년 5개 학급 중 동질성이 확보된 두 학급 40명(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측정도구는 손순자(1993)가 초등학교 고학년에 맞도록 수정하였고 오경애(2007)가 하위 영역 일부를 수정하여 보완한 학교생활만족도 검사 도구를 최근 초등학교 교육과정 영역에 맞게 하위 영역의 명칭을 수정하여 사용하였다. 학교생활만족도는 6가지 하위요소인 학교생활, 수업일반, 교사관계, 아동관계, ...
저자 | 신유진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상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홍종관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99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