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선행연구들을 통해 고찰하는 것이다. 특히 독서치료와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의 관계를 파악한 후 그 효과를 알아보는 것, 독서치료와 초등학생의 공감능력과의 관계를 파악한 후 그 효과가 어떠한지를 고찰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본 연구의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어떤 효과를 미치는지를 살펴본다. 둘째, 독서치료가 초등학생의 공감능력에 어떤 효과를 미치는지를 살펴본다.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독서치료는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도움이 된다. 문헌 분석 결과 독서치료프로그램을 초등학생에게 실시한 실험집단은 통제집단보다 ...
저자 | 박진영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 |
지도교수 | 홍종관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43 |
키워드 | 독서치료 자아존중감 공감능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60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