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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육부는 새로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SW교육 중점 추진전략을 2015년부터 세워 학교급별로 실행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연간 17시간을 실과교과 및 창의적 체험학습에 적용하도록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SW 교육의 특징은 단순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문가를 만드는 기술적인 의미가 아니라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하여 일상 생활에서 주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찾고 순서에 맞게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미 학교 현장에서는 ...
저자 | 박영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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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컴퓨터교육 |
지도교수 | 박판우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엔트리(Entry) SW 교육 프로그래밍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699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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