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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랫동안 연구자들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감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음을 발견하고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연구를 확장해왔으며, 최근에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대부분은 브랜드 사랑에 주목하고 있다. 브랜드사랑의 특징은 브랜드에 만족한 소비자가 갖는 열정적 애착과 브랜드 사이의 오랜 관계를 통해서 형성된 긍정적 감정이 결합된 복합적 감정을 의미한다. 따라서 기업의 브랜드 전략이 추구해야 할 주요목표 중 하나는 표적 소비자들이 브랜드 사랑을 경험해 높은 브랜드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와 감정적 유대관계를 갖는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은 소비자의 강력한 행동동인인 내재적(심리적)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보았다. 구체적으로 ...
저자 | 우해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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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980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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